효성, 터키 보사와 유럽 시장 공략

2017-11-15 11:55:55



효성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데님 원단업체인 터키의 '보사'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데님 프레미에르 비죵(Denim Premiere Vision)'에 참가, 유럽 프리미엄 데님 시장을 공략에 나섰다. 데님 프레미에르 비죵은 유럽을 비롯한 전 세계인에게 최신 데님 스타일과 우수한 소재를 선보이는 전시회다.



15일 효성에 따르면 양사는 14일부터 15일(현지시각)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된 '데님 프레미에르 비죵'에 참가, 자사의 데님용 신축성 섬유인 크레오라 핏 스퀘어를 적용한 'X-play 스트레치 콜렉션'을 선보였다

크레오라 핏 스퀘어를 사용한 데님은 기존의 가로 방향으로만 늘어나던 데님과는 달리 가로와 세로방향 모두 늘어나 착용자의 아름다운 체형을 자연스럽게 돋보이게 하는 동시에 높은 활동성과 편안함을 살린 게 특징이다. 보사의 X-play 스트레치 데님은 유럽 최고 섬유연구소인 '호엔슈타인'의 3D 바디스캐닝을 통해 무릎이나 엉덩이 주변에 들뜨는 주름없이 완벽한 핏을 제공함을 입증해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효성 관계자는 "터키는 연간 약 260억 달러 규모(2016년 기준)의 의류를 수출하고 있으며 이 중 2/3가량을 EU로 수출하고 있다"며 "보사와 협업은 유럽 프리미엄 데님 시장 공략의 중요한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

★화보

모바일웹 연재작품

PC버전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