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욕을 떨어트리는 것이 중요

2017-11-15 10:57:55



현대사회에서 가장 난제로 손꼽히는 것 중 하나는 '다이어트'이다.



다이어트가 어려운 이유 중 하나는 운동과 식사를 동시에 조절해야 된다는 점이다. 운동이야 운동 능력이 떨어지는 뚱뚱한 사람이라도 본인에 맞는 강도로 진행하면 된다 쳐도 시시각각 때도 없이 몰려드는 식욕은 다이어트를 중간에 멈추게 되는 원인으로 손꼽힌다.

다이어트를 치료하고 있는 피브로한의원 춘천점 조홍석 대표원장은 "현대사회에 들어오면서 인스턴트 식품 등 고칼로리 식품이 증가하면서 비만은 빠른 증가세와 더불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비만을 단순히 적게 먹고 많이 운동 해야지 라는 마음가짐으로 해결하기보다는 꼼꼼한 식이조절과 신체에 무리가 가지 않는 적당한 운동이 필요하다."라고 조언했다.

비만을 혼자서 치료하기 어려운 사람들의 경우, 병원, 한의원 등의 의료기술을 통한 치료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비만 치료의 제일 기본 단계는 현재 환자의 상태를 파악하는 데 있다. 환자의 상태를 명확하게 파악하기 위해 인바디검사, 캐노피검사, 혈압측정 등 다양한 검사 시스템을 통해서 살이 빠지지 않는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몸 상태를 변화시키는 체질개선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진맥을 통해서 개개인에게 맞춤 처방되는 다이어트 한약 감비탕은 식욕을 조절해주고, 기초대사량을 높여주며, 근육을 지키고 체지방 위주로 감량되도록 돕는 기능이 있다.

피브로한의원 춘천점 조홍석 원장은 "다이어트의 경우 절대적으로 본인의 신체와 적합한 수준의 운동과 식이조절을 하는 것이 좋다. 너무 무리한 목표를 설정할 경우, 결과부족으로 인해 중도포기 할 가능성이 매우 높고 관절 약화, 영양소 불균형 등의 상황을 초래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화보

모바일웹 연재작품

PC버전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