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치과병원, 서울종로소방서와 상호지원 업무협약 체결

2018-01-12 09:41:53

(왼쪽부터)허성주 서울대치과병원장과 박근종 서울종로소방서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대치과병원은 지난 11일 병원 3층 대회의실에서 서울종로소방서와 '상호 우호증진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재난 예방과 국민 안전을 위한 119구급대원 의료지도체계 구축 및 소방안전교육 등 양기관의 우호증진과 긴밀한 협력을 위해 체결됐다.

협약에 따라 종로소방서는 서울대치과병원 내 환자와 보호자, 의료진 등의 안전과 각종 응급상황 발생 시 협력해 신속하게 대처하고, 서울대치과병원은 병원 인력과 시설을 활용해 119구급대원에게 의료지도를 제공하게 된다. 또, 상호 보건의료교육 및 화재예방교육 등에 대한 협조와 각종 재난 예방 및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허성주 서울대치과병원 원장은 "이번 협약은 국민들의 안전과 생명을 보호 하는데 많은 시너지 효과와 발전을 기대할 수 있는 모범적인 협력모델이 될 것"이라며 "양기관 모두 상호 이해와 바탕 위에 대한민국을 선도하고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발전해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이규복 기자 kblee341@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

PC버전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