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모바일, '거래소 가격'은 어떻게 결정될까?

2018-03-08 19:53:44



출시와 함께 착한 유료화 모델과 온라인게임과 같은 콘텐츠로 검은사막 모바일의 인기는 빠르게 상승하고 있다.



그 중 유료화 모델은 과금 부담을 줄여 유저들의 호평을 받았다. 게임플레이로 대부분의 유료재화를 얻을 수 있는 이유 때문이다. 검은사막 모바일의 거래소에는 무기와 장비 외에도 유료아이템의 거래가 가능하다. 때문에 무과금 유저들도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얻은 재화로 유료아이템을 수급할 수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의 거래소는 상한가와 하한가가 존재한다. 가격은 일정 시간 이후 조정되는데, 이는 시장경제의 논리가 적용된다.

예를 들어 인기 아이템의 경우 거래가와 구매 횟수 등이 적용되어 다음 가격이 결정된다. 반대로 잘 팔리지 않은 아이템의 경우 자연스럽게 가격이 하향 조정되는 원리다.

펄어비스의 사실 확인결과 검은사막 모바일의 아이템 가격은 "거래가와 횟수에 영향 미치며, 일정 시간 이후에 새로운 가격이 결정된다. 다만 악용의 우려가 있어 공식적인 시간을 공개하긴 어렵다."고 이야기 했다.

실제로 유저들이 많이 사용하는 반려동물의 가격은 서버별로 차이가 있지만 60만~80만으로 형성되어 있으며, 최고등급 무기의 경우 수천만 은화로 가격대가 유지되고 있다.

한편,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첫 업데이트를 3월 중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월드보스 크자카를 비롯해 길드보스, 거점전, 점령전 등이 추가된다.

게임인사이트 최호경 기자 press@gameinsight.co.kr



많이 본 뉴스

PC버전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