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치과, 6만 소방관의 치아 건강지킴이 되다!

2018-03-14 16:05:17

(왼쪽 두번째부터)(주)유디 김종명 사장, 유디치과협회 진세식 협회장, 김철종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회장, 최인창 단장, 박성준 사무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유디치과협회는 지난 13일 한국소방안전협회 대회의실에서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와 '전·현직 소방공무원들의 구강건강 증진 및 의료지원'을 주요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소방동우회는 퇴직 소방공무원 상호간의 친목도모 및 소방경험과 지식을 공유·발전시키기 위해 설립된 4대 공법단체다. 전직 소방관의 경험을 바탕으로 국민의 소방안전 및 화재예방에 필요한 사업을 비롯해 현직 소방관의 복지와 처우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유디치과는 지금까지 각 지역별 소방서와 각각 협약을 맺고 소방관의 구강건강을 지원해 왔다. 하지만 이번 협약을 계기로 현직 소방관을 비롯해 상이 소방관 및 퇴직 소방관까지 약 6만여명 이상의 소방공무원들은 유디치과협회에 소속 된 전국 120여개 지점에서 동일한 의료우대 혜택을 받게 됐다.

김철종 소방동우회 회장은 현실적으로 부족한 인력과 바쁜 근무환경을 고려해 각 지역 소방서에 유디치과의 '덴탈버스' 운영을 요청했다. 이에 진세식 유디치과협회 협회장은 실무협의를 통해 덴탈버스뿐 아니라 소방가족을 위한 다양한 후원사업에도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진세식 협회장은 "화재 진압현장에서 이를 악물고 구조 활동을 하느라 소방관의 치아가 성한 곳이 없다는 이야기는 큰 충격이었다"며 "국민의 안전을 위해 화재현장에서 목숨 걸고 활동하는 소방관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디치과는 오는 4월 8일, 현직 소방관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이 소방관 및 순직 소방관 가족을 지원하기 위해 열리는 '2018 영웅마라톤대회'를 공식 후원한다. 또, 올 9월 개최 예정인 '충주세계소방관대회'에 참여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이규복 기자 kblee341@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

PC버전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