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맥주, 주방효율 앞세워 경쟁력 확대

2018-04-17 14:49:32



국민맥주가 '수제맥주-치킨' 콜라보 메뉴와 높은 주방효율을 바탕으로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수제맥주 전문점은 향후 10년 안에 연간 2조 원대로 성장이 예상되는 시장 특성상 유망 창업 분야 중 하나다. 주류시장에도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창업이 잇따르고 있는 것도 이 때문이다.

국민맥주는 일반 수제맥주전문점에 치킨메뉴를 더한 브랜드다. 수제맥주전문점과 치킨전문점의 장점을 결합했다는 얘기다. 국민맥주의 장점으로는 메뉴 간편화를 통해 주방효율을 높인 것을 꼽을 수 있다. 치킨 관련 메뉴를 주로 활용하고 있는 만큼 메뉴 조리가 간편하다. 별도의 주방장을 둘 필요없어 최소 인력으로 매장 운영이 가능하다.

국민맥주 관계자는 "간편 메뉴로 주방효율을 극대화시킨 것과 동시에 기존 인테리어를 활용해 최소비용으로 업종전환도 가능한 게 특징"이라고 말했다.

국민맥주는 20호점 한정으로 가맹비와 교육비를 면제하고 인테리어비용 일부 본사 지원, 창업대출 지원 등 5대 특전을 진행중이다. 매장별 담당 슈퍼바이저를 통해 안정적 점포 운영이 이뤄질 수 있도록 관리하고 지속적인 제품개발과 품질관리를 통해 가맹점 매출 상승에 최대한 노력할 계획이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

PC버전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