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 '눈웃음이 사랑스러운 아이돌' 압도적 1위…2위 '방탄' 지민

2018-05-17 13:23:56



[스포츠조선 이유나 기자]워너원 '강다니엘'이 아이돌챔프에서 '눈웃음이 사랑스러운 아이돌' 팬투표 1위를 차지했다.



참여형 모바일 아이돌앱 '아이돌챔프(IDOLCHAMP)'는 지난 5월 13일부터 '눈웃음이 사랑스러운 아이돌은?'이라는 제목으로 투표를 실시했다. 자연스럽게 나오는 눈웃음으로 팬들의 사랑을 받은 아이돌들이 후보로 오른 가운데, 5월 16일 기준으로 워너원 강다니엘이 71.69%로 압도적인 비율을 기록하며 영예의 1위를 차지했다.

워너원 강다니엘은 2018년 대세스타로, 워너원 활동뿐만 아니라 각종 CF모델로 활발히 활동하며 누나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웃을 때 강아지처럼 반달이 되는 눈웃음이 포인트로 그 모습 속에 강다니엘의 다정한 매력과 장난기가 담겨있다.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강다니엘의 보컬 트레이너를 맡았던 SG워너비 이석훈도 한 인터뷰에서 '강다니엘의 눈웃음에 내가 설렐 정도'라고 언급한 적이 있었다.

2위는 5월 20일 정규 3집으로 컴백하는 방탄소년단 멤버 '지민'으로 8.53%를 차지했다. 지민은 무대 위에서는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이지만, 무대 밖에서는 사랑스러운 눈웃음을 가진 반전매력의 소유자이다.

3위는 '그날의 너'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러블리즈의 멤버 케이로 6.13%를 기록했다. 케이는 '주간아이돌'에서 '오빠야' 노래와 함께 사랑스러운 눈웃음으로 '아이돌 애교의 정석'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4위는 NCT에서 눈웃음을 담당하는 제노가 4.57%를 기록했다. 제노는 평소 가만히 있을 때조차 눈웃음을 잃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다. 최근 출연한 '주간아이돌'에서 제노와 눈이 마주친 '정형돈'도 망설이지 않고 '눈웃음이 참 매력적이네요'라고 언급하곤 했다.

이어서 5위는 레드벨벳 조이, 6위는 비투비 임현식, 7위는 에이핑크 정은지, 8위는 아이콘 바비, 9위는 프로미스나인의 백지헌이 각각 차지했다.

한편, 아이돌챔프는 국내 최초의 방송 참여형 아이돌 앱으로, 365일 진행되는 이벤트와 각종 팬 투표를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최근 아이돌챔프는 활동 포인트 '챔심'으로 랭킹을 산정하는 '아챔차트'를 오픈했다. 월간 누적차트의 1등 아이돌은 한 달 간 국내 최초로 TV채널에 해당 아이돌의 영업영상이 운행되는 혜택도 얻게 된다. 현재까지 글로벌 인기그룹 '갓세븐'이 4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월간 누적 1위를 기록 중이다.

lyn@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

PC버전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