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감빵생활' 글로벌 시상식서 마케팅-디자인 3관영 쾌거

2018-06-21 10:14:19



[스포츠조선닷컴 이지현 기자] tvN의 '슬기로운 감빵생활' 마케팅&디자인 프로모션이 글로벌에서 인정받았다. '프로맥스BDA 글로벌 어워즈'에서 1등인 금상 1개과 동상 2개를 거머쥐며 3관왕의 영예를 안은 것.



지난 6월 14일 미국 뉴욕에서 진행된 '프로맥스BDA 글로벌 어워즈'(PromaxBDA Promotion, Marketing and Design Global Excellence Awards 2018)는 프로모션, 디자인, 방송 홍보·마케팅 협회인 프로맥스BDA가 매년 전세계 마케팅 디자인 프로모션에서 뛰어난 업적을 치하하는 시상식이다. 전세계 1만여 개의 회사와 전문가들이 회원으로 활동하는 방송 디자인 분야의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이번 '프로맥스BDA 글로벌 어워즈'에서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프린트부문' 시상에서 3개의 상을 수상하는 놀라운 성적을 거뒀다. 국내 방송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금상 1개와 동상 2개 등 3관왕을 차지하며 tvN채널의 위상을 드높였다. 지난해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진행된 '프로맥스BDA 글로벌 어워즈'에서 tvN 10주년 MD가 은상을, '소사이어티게임'의 옥외광고가 동상을 수상한 데 이어, 2년 연속 수상에 성공해 의미가 남다르다.

먼저 '프린트 부문' 시상 중 'OUT-OF?HOME AD CAMPAIGN'에 부문에서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무빙포스터와 감옥부스 디자인, 이벤트를 통합한 360도 비주얼 마케팅이 금상을 수상했다. 또 'OUT-OF?HOME AD' 부문에서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무빙포스터가 동상을, 'OUTDOOR STATIC CAMPAIGN: ART DIRECTION & DESIGN' 부문에서 감옥부스 디자인이 동상을 차지하며 3관왕의 쾌거를 이뤘다.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방송기간: 2017.11.22. ~ 2018.01.18.)은 슈퍼스타 야구선수 김제혁이 하루아침에 범죄자가 되어 들어간 교도소 안에서 일어나는 이야기와 그 안에 사는 사람들의 생활을 그린 블랙코미디 드라마. '응답하라' 시리즈를 연출한 tvN 신원호 감독의 탄탄한 연출과 매력적인 캐릭터가 돋보이며 최종화가 평균 11.2%, 최고 13.2%의 높은 시청률을 기록, 시청자들의 극찬을 받았다.

이번 글로벌 시상식에서 3관왕을 차지하며 인정받은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마케팅&디자인 프로모션은 '감옥'에서 펼쳐지는 블랙코미디라는 드라마의 콘셉트 아래, 국내 드라마에서는 볼 수 없었던 '감옥'이라는 배경적 특징을 극대화하고 개성 강한 캐릭터들의 향연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향으로 제작되었다.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무빙포스터는 드라마가 가진 정서와 배우의 감정 전달에 포인트를 주었고, 감옥부스 디자인은 시청자의 호기심을 유발하고 참여를 유도하는 데에 중점을 두었다. 나아가, 이런 비주얼 요소들을 기반으로 시청자들이 오프라인에서 직접 감옥 공간을 체험하고 무빙포스터의 머그샷을 촬영해보는 인터렉티브 캠페인을 확장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CJ E&M 방송콘텐츠운영국 김제현 국장은 "tvN이 전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시상식인 '프로맥스BDA'에서 금상을 비롯해 3개 부문에서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 작년에 이어 2연속 받는 수상이라 더욱 감회가 새롭다. 앞으로 tvN이 선보일 다양하고 독창적인 디자인&마케팅 프로모션들도 눈 여겨 봐주셨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olzllovely@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

PC버전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