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예능 전설' 주병진, 뮤지컬 무대 선다…8월 '오 캐롤'로 데뷔

2018-07-12 16:34:03

◇뮤지컬 '오! 캐롤'에서 주인공 '허비'를 맡아 새로운 도전에 나서는 방송인 주병진. <스포츠조선 DB>

'예능 전설' 주병진이 뮤지컬 배우로 깜짝 변신,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복수의 뮤지컬 관계자에 따르면, 주병진은 오는 8월 16일 신도림 디큐브아트센터에서 개막하는 뮤지컬 '오! 캐롤'에서 주인공 '허비' 역을 맡아 뮤지컬에 데뷔한다. 주병진은 이번주부터 연습에 합류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 캐롤'은 팝의 거장 닐 세다카의 히트곡을 배경으로 리조트에서 펼쳐지는 러브스토리를 담은 작품이다. '오 캐롤(Oh Carol)', '유 민 에브리씽 투 미(You Mean Everything to Me)', '원웨이 티켓(One Way Ticket)' 등 추억의 명곡들이 전편에 흐르는 가운데 달콤하고 흥겨운 무대가 펼쳐진다.

주병진이 연기할 '허비'는 파라다이스 리조트 쇼의 유머러스한 MC이면서 한 여자만 바라보는 순애보를 간직한 인물이다.

'개그계의 신사' '예능 대부' 등 수많은 수식어를 지닌 주병진은 개그맨에서 MC, 그리고 사업가로 변신에 변신을 거듭해온 '풍운아'이다. 1990년대 MBC 예능 버라이어티 '일밤(일요일일요일 밤에)'에서 MC를 맡아 재치있고 노련한 진행으로 큰 인기를 모았으며, 특히 이경규가 출연한 '몰래카메라'를 기획해 대히트시켰다. '일밤' 이후에는 자신의 이름을 딴 '주병진의 나이트쇼' '주병진의 데이트라인' 등을 이끌며 대한민국 최고의 예능 MC로 군림했다. 또 사업가로 변신해 의류브랜드 '보디가드' 등으로 세간에 화제를 모았다. 최근 연예계 활동이 뜸했던 그는 지난해 12월 SBS 예능 '미운 우리새끼'와 4월 MBC '복면가왕'에 전격 출연, 근황을 알린 바 있다.

주병진은 사실 1978년 TBC 해변가요제에 출전해 입상했던 '가수' 출신이기도 하다. 그의 노래실력은 '복면가왕'을 통해서도 입증됐다.

뮤지컬 '오 캐롤'의 허비 역에는 주병진 외에 서범석 성기윤 윤영석이 함께 캐스팅됐다. 또 젊은 시절 화려한 스타 가수였다가 파라다이스 리조트의 사장이 되어 허비의 진심 어린 사랑에 고민하는 '에스더' 역에는 베테랑 박해미 김선경 이혜경이 출연한다.

'예능계의 거목' 주병진이 출연하는 뮤지컬 '오 캐롤'은 8월 16일부터 10월 21일까지 디큐브아트센터에서 공연한 후, 12월 22일부터 내년 1월 20일까지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로 장소를 옮겨 앙코르된다. 김형중 기자 telos21@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

PC버전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