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코리아, KT와 차량용 충전기 개발·판매 본격화

2018-07-19 14:43:55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국내 통신 기업 KT와의 협력을 통해 자사의 전기구동화 브랜드인 'EQ'1 차량용 충전기를 개발하고, 전국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에 설치 및 고객 판매를 본격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벤츠 코리아와 KT는 지난 4월 전기차 충전기 개발과 관련한 사업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메르세데스-벤츠 'EQ' 차량을 위한 독자적 디자인의 충전기와 스탠드를 개발 완료했다. 충전 규격은 '완속 5핀(Type 1)'방식으로 메르세데스-벤츠 'EQ' 차량 외에도 해당 방식을 사용하는 전기차는 모두 충전이 가능하다.

7월 현재, 72개의 충전기가 전국 메르세데스-벤츠 딜러십에 설치 완료됐으며 고객들은 해당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에서 무료로 차량 충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EQ'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차량 구매 고객이 가정 내 충전기 설치를 원할 경우, KT - 메르세데스-벤츠 전문 상담 센터를 통해 설치 및 판매를 지원한다.

이밖에 이달 말부터 KT의 전기차 충전 관련 앱인 '차징메이트(Charging Mate)'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정보를 추가해 고객들이 이를 포함한 인근 전기차 충전소를 더욱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벤츠 코리아는 KT와 작년 커넥티드 카 서비스에 이어 이번 전기차 충전 사업을 진행했으며, 다각적인 추가 협력을 모색하고 있다.

벤츠 코리아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대표이사 사장은 "전기차를 이용함에 있어 충전 솔루션은 필수적인 요소로 KT와의 협업으로 국내 실정에 맞는 충전기를 개발하여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KT는 물론 우수한 기술을 가진 국내 기업과의 적극적이고 긴밀한 추가 제휴 및 협력 강화를 통해 현지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고객만족도 향상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고객들의 전기차 충전 편의를 위해 BC카드와 제휴, 메르세데스-벤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고객을 대상으로 충전비용을 무상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보유 중인 전기차량 정보를 등록하고 BC그린카드로 공용 충전기를 이용할 경우, 기존의 충전비용 50%할인 혜택과 함께 '메르세데스-벤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EQ POWER) 고객 50%할인' 혜택을 동시 적용, 100% 할인(청구할인, 2019년 2월 말까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소비자고발하러 가기

많이 본 뉴스

PC버전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