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랑카' 정철규, 멘사 이어 하이아이큐 소사이어티 합격 '연예계 최초'

2018-07-23 08:21:04



[스포츠조선 조윤선 기자] 최근 멘사 테스트 합격 소식을 알렸던 KBS 공채 19기 개그맨 정철규가 연예인 최초로 하이아이큐 소사이어티 단체인 CIVIQ Society 멤버에 등록됐다.



23일 오전 정철규의 소속사 그루벤터에 따르면 정철규는 최근 응시한 하이아이큐 테스트에 합격해 하이아이큐 소사이어티 단체 중 하나인 CIVIQ Society에 이름을 올렸다. 정철규는 합격증을 들고 환하게 웃는 사진을 공개하며 기쁨을 드러냈다.

세계 아이큐 1위 에반겔로스 카치울리스가 운영하는 국제적 모임인 CIVIQ Society는 상위 0.135%, 한국 아이큐 172 이상인 고지능자들만 가입할 수 있는 단체로 정철규는 CIVIQ Society 내 어드미션으로 채택하고 있는 초고도아이큐테스트 중 하나를 응시해 합격, 국내 연예인 최초로 멤버에 등록된 것으로 알려졌다.

다문화가정 아이들을 도우며 광명시 다문화홍보대사, 다문화 이해 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정철규는 "방송 활동이 뜸할 때부터 다문화가정 아이들을 대상으로 자원봉사를 5년째 하고 있다. 아이들에게 웃음과 함께 학업을 임할 수 있는 동기를 주고 싶었다.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따르면 아이들은 관찰하고 모방하면서 성장하는데 내가 발전하는 표본이 되어주는 것이 사회적 책무라고 생각해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달려왔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정철규는 최근 긴 공백기를 깨고 방송 활동을 시작하며 '개강사(개그맨 겸 강사)'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supremez@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

PC버전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