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세계 첫 5G 테마파크 구축…서울랜드와 업무협약 체결

2019-02-12 14:33:31

KT가 세계 최초로 5G 테마파크 구축에 나선다. 생활 밀접형 5G 서비스를 활용해 이용객의 편의성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KT는 12일 경기도 과천 서울랜드에서 '세계 최초 5G 테마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서울랜드와 체결했다.

KT는 서울랜드에 5G 네트워크, 지능형 CCTV 기가아이즈(GiGAeyes), KT 에어맵 코리아, 5G 실감형 미디어 서비스, 가상현실(VR)·혼합현실(MR) 놀이기구 등 다양한 서비스 적용할 예정이다.

KT는 서울랜드 전역에 5G 네트워크를 구축, 편안하고 안전한 테마파크 이용을 위해 지능형 CCTV 기가아이즈를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서울랜드가 야외 테마파크인 점을 고려해 최근 이슈인 미세먼지 관리, 대응을 위해 KT 에어맵 코리아 관제 시스템을 적용, 이용 고객에게 관련 정보를 제공키로 했다.

주요 놀이기구의 싱크뷰(무선통신 모듈이 장착된 초소형 카메라) 등 5G 실감형 미디어 서비스를 적용해 탑승 이전 간접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VR·MR 놀이기구를 통해 새롭고 즐거운 놀이 문화를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KT는 고품질의 초저지연 5G 서비스 제공을 위해 국내 최초로 5G 백본망에 전국 주요 도시를 직접 연결하는 메시(Mesh) 구조를 적용했다. 백본망은 다양한 하위 네트워크를 상호 연결하거나 분산된 망들을 통합하기 위한 최상위 네트워크로, 각기 다른 부분망간 정보를 교환하기 위한 경로를 제공한다. 메시 구조를 적용하면 주요 지역센터 간 직접 연결 경로가 생성되기 때문에 수도권 센터를 경유하지 않은 채 지역 간 직접 트래픽 전달 처리가 가능해 전송 지연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오늘의 인기 콘텐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