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스파이크의 먹다보면' 돈 스파이크, 대망의 팝업 식당 오픈 (ft.양배추)

2019-02-22 09:29:46



[스포츠조선 남재륜 기자] 오늘(22일) 밤 10시에 방송되는 MBC '돈 스파이크의 먹다보면'에서는 우여곡절 끝에 팝업식당을 오픈한 돈 스파이크와 동준의 이야기가 공개된다.



발트 3국의 다양한 식문화를 경험하고 돌아온 돈 스파이크와 동준은 리가 중앙시장에서 외쳤던 유레카의 기억을 더듬어 한국에서도 양배추 절임을 만들어보기로 한다. 돈 스파이크가 생각한 첫 번째 팝업 식당 메뉴는 바로 국수. 그는 동치미 같았던 양배추 절임 국물과 고기 육수를 적절히 배합해 최고의 맛을 내겠다는 야심찬 포부를 밝혔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돈 스파이크는 작업실로 동준을 소환했다. 해맑은 동준의 앞에 난데없이 펼쳐진 것은 무게만 90kg에 달하는 엄청난 양의 양배추였다. 양배추 손질부터 절구로 양배추 즙을 내는 것까지, 모든 과정 전반에 돈 스파이크와 동준의 정성이 깃들었다. 과연 두 사람의 양배추 절임이 라트비아의 그 맛을 재현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대망의 팝업 식당 당일, 돈 스파이크가 재해석한 북유럽 한 접시 '발트의 달밤'이 모습을 드러냈다. 음식을 직접 맛본 손님들의 리얼한 반응을 비롯해 맛과 영양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육수의 비밀, 세대를 막론하고 인기 폭발이었던 팝업 식당 효자 메뉴의 레시피까지 공개될 예정이다.

발트 3국의 미식 로드를 끝마친 '돈 스파이크의 먹다 보면'은 바비큐의 성지 미국으로 향한다. 새로운 '먹조수'와 함께 하는 돈 스파이크의 특별한 여정은 매주 금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미국 편 팝업 식당에 방문해 돈 스파이크의 요리를 맛보고 싶다면 '돈 스파이크의 먹다 보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sjr@sportschosun.com


오늘의 인기 콘텐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