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시니어 창업&일자리 박람회 개최

2019-06-13 15:59:48

시니어 세대의 두 번째 인생을 응원하는 '2019 시니어 창업&일자리 박람회'가 개최된다.



대한민국재향경우회는 '2019 시니어 창업&일자리 박람회'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KINTEX) 제2전시장에서 열린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창업관과 일자리관으로 구성됐다. 창업관에서는 외식업, 서비스-유통, 건강-웰빙, 금융-컨설팅, 점포개발 등 5개 분야에 대한 다양한 창업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며, 일자리관에서는 시니어 일자리(인턴) 모집 기업, 일자리 컨설팅 전문 기업으로부터 구인구직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번 박람회는 약 130개 업체가 250여개의 부스를 운영, 시니어들의 창업과 취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포럼 및 세미나 ▲창업 컨설팅 ▲금융상담 ▲노후설계 상담 등 시니어의 창업과 취업뿐만 아니라 '제2의 인생 준비'를 돕는 여러 부대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이밖에 TV조선 '미스트롯'에 출연해 전국투어 콘서트를 펼치고 있는 가수 강예슬의 축하공연과 개그맨 조승희가 이끄는 'MC 어벤져스'의 자선경매, 부스 홍보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됐다.

박람회는 누구나 무료로 참관할 수 있으며, 박람회와 관련된 기타 자세한 내용은 '2019 시니어 창업&일자리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강영규 대한민국재향경우회 중앙회장은 "이번 박람회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시니어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며 "두 번째 인생을 준비하는 전국 모든 시니어들이 박람회를 통해 새로운 기회를 잡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오늘의 인기 콘텐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