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상견례 장소로 추천할 만한 그 곳…한정식전문점 ‘진풍정 서울역’

2019-06-13 17:36:51



장성한 남녀의 사랑을 법과 사회통념으로 공식적으로 인정받는 결혼은 쌍방 당사자에게 인생의 가장 중요한 선택 중 하나다. 또한 결혼은 당사자에게는 물론 양가의 맺음이기도 하기에 양가 사이의 관계 진전을 위해서도 예비 부부는 물론이고 양가 구성원 모두 노력할 필요가 있다. 이를 위한 공식적인 첫 자리가 바로 상견례다. 어떤 장소에서 상견례를 하면 예비 부부와 양가 가족들 모두 흐뭇한 시간이 될 수 있을까?



우선 양가 어르신의 입맛과 취향을 고려해서 상견례장소를 정해야 한다. 유명한 맛집이라도 어르신들의 기호에는 맞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자. 다음으로 교통이 편하고 찾기 쉬운 곳이어야 한다. 지하철역과 가까운 역세권 쪽이 설명하기도 쉽고 찾아가는 사람도 큰 불편 없이 방문하기 좋다. 특히 양가 중 지방에 거주하는 집안이 있다면 더욱 그렇다. 주차공간이 넉넉한 곳이라면 금상첨화다.

프라이빗한 독립공간은 필수다. 이미 예비 부부와 양가 사이 격식없는 사이가 되었을지라도 상견례 장소에서의 격식은 기본 매너다. 양가 어르신이 대면하는 첫 공식자리이기 때문이다. 이에 더해 품격있는 별실에서 격조 높은 서비스가 제공되는 곳이 제격이라 할 수 있다.

이런 점에서 서울을 대표하는 한정식전문점 진풍정이 수많은 예비부부들과 어르신들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우선 양가 어르신이 모두 한국인이라면 한식 메뉴는 호불호가 심하지 않은 안전한 선택이 될 수 있다. 여기에 전통적으로 대접받는다고 여겨온 궁중형 한정식 코스요리가 제공돼 만족도가 높다. 게다가 다양한 각종 한식 요리대회에서의 수상경력이 화려한 조리팀이 선사하는 푸짐한 한정식의 향연은 일반 맛집이라고 부르기 부족할 정도다.

'진풍정 서울역점'은 서울역에서 내려 도보 5분 거리의 역세권에 자리잡고 있어 지방에서 올라오시는 사돈댁이 찾아오기에도 편리하다. 또, 상견례가 많은 주말에 넉넉한 주차공간을 사용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아울러, 4인 이상부터 프라이빗한 별실 이용이 가능한데다 상견례에 걸맞는 센스있는 장식과 전담 서버의 품격있는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동양미가 가미된 세련된 인테리어와 한국의 전통미를 느낄 수 있는 식기 등은 고급 한정식집 그 자체다.

진풍정이 어르신들 못지 않게 예비 부부에게도 많은 선택을 받는 중요한 이유는 소위 말해 가성비가 좋기 때문이다. 고급스러운 분위기에 10여 가지의 푸짐한 궁중형 일품 한정식 코스요리가 제공됨에도 인당 3만원대로 즐길 수 있다. 많은 고급호텔이나 한정식집에서 분위기나 장소 값을 고려한 거품 쌓인 가격대를 제시하는 것과 대조적이다.

맛, 가격, 분위기, 접근성, 공간 활용도 등 다양한 장점으로 인해 진풍정은 사회 각계각층의 세미나, 기자간담회, 토론회, 정기총회, 제작발표회 등 다양한 목적의 고퀄리티 모임장소로도 명성을 떨치고 있다. 서울에서 교통 편리하고 가성비 좋은 명품 상견례장소를 찾고 있다면 궁중식 고급 한정식전문점 '진풍정 서울역점'이 합리적인 선택이 되기에 충분하다.


오늘의 인기 콘텐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