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리 9명 벗겨낸' 손흥민 80m 인생골,英반응 "메시빙의"

2019-12-08 02:00:31



[스포츠조선 전영지 기자]'손세이셔널' 손흥민(27·토트넘)의 소름돋는 인생골이 터졌다.



손흥민의 토트넘은 8일(한국시각)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번리와의 2019~2020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6라운드 홈경기에서 5대0 대승을 거뒀다. 조제 무리뉴 감독 부임 후 첫 클린시트를 기록했다. 무엇보다 손흥민의 1골 1도움 활약이 눈부셨다.

무엇보다 전반 32분 소름 돋는 골로 홈팬들을 열광케 했다. 전반 30분55초 경 번리 박스 바로 앞에서 볼을 가로챈 손흥민의 무한질주가 시작됐다. 특유의 양발 드리블로 성큼성큼 내달리며 순식간에 눈앞의 수비라인을 무너뜨렸다. 번리 총 11명의 선수 중 골키퍼 포함 무려 9명을 체쳤다. 2명의 상대 수비를 단 채 3명의 미드필더를 벗겨낸 후 최종 2명의 수비수까지 벗겨낸 후 전반 31분7초, 통렬한 오른발 골로 골망을 흔들었다. 올시즌 리그 5호골을 기록했다. 12초의 질주, 9명의 상대수비를 제친 80m 원더골이었다.
비디오게임에서나 나올 법한 현실성 제로, 영화같은 골에 해리 케인, 루카스 모우라를 비롯한 팀 동료들이 격한 축하를 건넸다.

골 직후 SNS 및 해외 언론의 반응은 뜨거웠다. 축구 팬들은 손흥민의 골 장면에 '메시(Messi)' 해시태그를 달며 수비를 모조리 제쳐낸 압도적인 골에 놀라움을 표했다. 토크스포츠는 '손흥민이 올시즌 최고의 골, 메시 빙의골을 넣었디'고 썼다. CBS스포츠는 '손흥민이 90야드를 질주 후 침착한 피니시까지 언빌리버블한 골을 터뜨렸다'고 극찬했다. 스포츠바이블은 손흥민의 골영상과 함께 '손흥민이 올시즌 최고의 골을 넣었다'고 극찬했다. NBC스포츠는 '손.흥.민, 와우(SON.HEUNG.MIN.WOW)'라는 네 마디와 함께 골 영상을 게재했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