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현장인터뷰]'10-10 클럽 가입' 손흥민 "동료들 도움 덕분"(일문일답)

2020-07-13 03:50:16



[토트넘홋스퍼스타디움(영국 런던)=공동취재단, 런던=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손흥민(토트넘)이 한 시즌 리그 10골과 도움 10개 수립의 공을 동료들에게 돌렸다.



손흥민은 12일 오후(현지시각)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스널과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5라운드 경기에서 1골-1도움을 기록했다. 0-1로 뒤지고 있던 전반 16분 동점골을 넣었다. 리그 10호골이자 시즌 17호골이었다. 이어 후반 36분 날카로운 코너킥으로 토비 알더베이럴트의 골을 도왔다. 리그 10호 도움을 기록했다. 아시아 선수 처음으로 프리미어리그 한 시즌 리그 10호골-10호 도움을 돌파하며 10-10 클럽에 가입했다. 토트넘은 아스널을 2대1로 누르고 8위로 올라섰다.

경기 후 손흥민은 "주연이라고 했지만 팀원들이 고생했기에 골을 넣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누가 골을 넣든 이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선수들 모두 팀의 주역"이라고 기뻐했다. 10-10 클럽 가입에 대해서는 "운이 정말 좋았다"면서 "선수들의 도움이 있었다"고 공을 동료들에게 돌렸다. 그러면서 "지금은 기록이 중요한 것이 아니다. 기록은 경기에서 좋은 모습, 좋은 컨디션일 때 따라온다.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손흥민과의 일문일답

-승리의 주역이 됐다. 남다른 의미가 있는 승리일텐데

▶주역이라고 했지만 팀원들이 고생했기에 골을 넣을 수 있었다. 팀 상황이 누가 골을 넣든 상관없이 이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선수들 모두다 팀의 주역이다. 선수들이 너무 많이 고생했다. 이길 수 있는 경기력이었다 좋은 모습을 보였다. 좋은 정신력을 보여줬다. 0-1로 지고 있다가 역전하는 모습을 보여줬기에 선수들 모두 칭찬받아야 마땅하다.



-그동안 측면에 서다가 투톱으로 올라갔다. 어떤 모습에 중점을 두고 플레이?

▶항상 해오던 자리이다. 감독님께서 주문하신것이 많지 않았다. 항상 해오던 위치에서 평소에 하던 거 했으면 됐다. 경기 전 선수들과 이야기하면서 이런거 하자 저런거 하자 했다. 더 잘 된 것 같다. 생각보다. 선수들의 많은 도움이 있었기에 경기력에 도움이 됐다.



-공격적인 주문이 있었나?

▶공격적으로 하라고는 않았다. 하지만 투톱으로 나간 경기가 많이 없었다. 감독님이 투톱을 세운 것은 공격적으로 경기를 했으면 하는 생각이어서 그런 포메이션을 한 거 같다. 선수들이 역할을 잘 이행해줬다.



-1골 1도움을 하면서 10-10클럽에 가입했다.

▶운이 좋았다. 정말 운이 좋았다. 시즌 치르는 도중에 10골 넣는 것은 쉽지않은 일이다. 선수들의 도움이 있었다. 어시스트는 선수들 도움이 없으면 불가능하다. 기록이 중요한 것은 아니다. 지금 경기를 하는 과정에서 좋은 모습, 좋은 컨디션에 있을 때 따라온다. 기록을 우선시하면 안된다. 그런 역할을 하는게 기쁘지만, 더 좋은 모습을 더 보여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



-오늘 승리로 유럽 대항전에 나설 희망을 이어가게 됐다. 유럽무대 가고 안 가고 차이가 클걸 같다.

▶중요하다. 일단 다음 경기 뉴캐슬전을 잘 준비해야 한다. 중요한 상황이다. 유럽대항전에 나가야 한다. 매 경기 결승전이라고 생각하고 잘 준비해서 승리할 수 있도록 잘하는 것이 중요한 거 같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