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 SON이 돌아왔다" '1골1도움'손흥민, BBC 이주의 팀 선정

2020-07-14 07:29:36

출처=BBC

[스포츠조선 전영지 기자]아시아 선수 최초로 단일시즌 10-10 위업을 쌓아올린 '손샤인' 손흥민(토트넘)이 BBC 선정 '이주의 팀'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손흥민은 13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아스널과의 북런던 더비에서 1골 1도움의 더할 나위없는 활약을 펼쳤다.

BBC 축구전문 애널리스트 가레스 크룩은 14일 EPL 35라운드 '이주의 팀'에 스털링, 마르시알, 안토니오 등과 함께 손흥민을 뽑아올렸다. 아스널전에서 손흥민은 해리 케인과 함께 투톱으로 나섰지만 BBC는 3-4-3 포메이션에서 측면 공격수로 손흥민을 선정했다.

크룩은 이날 손흥민의 1골 1도움 활약에 대해 "최근 토트넘의 폼이 떨어진 상황에서 더비 라이벌전에서의 승리는 굉장히 중요한 의미"라면서 "손흥민이 예전 손흥민(former self)으로 돌아온 것처럼 보였다. 대한민국 국가대표 공격수가 또한번 강력한 카운터 어택으로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리그 3경기를 남겨두고 8위에 머문 토트넘에서 고군분투중인 손흥민의 상황을 안타깝게 바라봤다. "손흥민의 골은 아름다웠지만, 토트넘이 유럽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하기엔 너무 늦은 시간에 돌아온 것은 아닐까 안타깝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