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격PO리뷰]풀럼, 브렌트포드 2대1로 누르고 EPL 승격

2020-08-05 06:29:01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풀럼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로 돌아온다.



풀럼은 4일 밤(현지시각) 영국 런던 웸블리에서 열린 브렌트포드와의 챔피언십 플레이오프 파이널에서 연장 접전 끝에 2대1로 승리했다. 이것으로 풀럼은 리즈 유나이티드, 웨스트브로미치에 이어 세번째로 EPL로 승격하게 됐다.

전체적으로는 풀럼이 약간 우세한 경기를 펼쳤다. 점유율에서 6대4, 슈팅숫자에서도 5대2로 풀럼이 앞섰다. 그러나 양 팀 모두 상대를 압도하지는 못했다. 지루한 공방전 끝에 전반을 0-0 무승부로 마쳤다.

후반 3분 풀럼은 결정적인 찬스를 맞이했다. 케바노가 날카로운 프리킥을 때렸다. 옆그물을 강타했다. 후반 13분에는 코르도바-레이드가 슈팅했다. 골문을 벗어나고 말았다.

결국 양 팀은 후반전에서도 골을 뽑아내지 못했다. 경기는 연장으로 돌입했다.

연장 전반 종료 직전 풀럼이 선제골을 넣었다. 허리 지역에서 프리킥을 얻었다. 키커 브라이언은 브렌트포드 골키퍼 마틴이 어중간하게 나와있는 것을 본 뒤 그대로 슈팅했다. 볼은 골문 안으로 빨려들어갔다. 연장 후반 12분 브라이언은 추가골까지 넣으며 경기에 쐐기를 박았다.

브렌트포드는 연장 후반 추가시간 한 골을 만회했지만 경기 결과를 바꿀 수는 없었다.

결국 풀럼이 승리하며 1시즌만에 EPL로 복귀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