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비회장님,우리 SON 하고싶은거 다해줘" 토트넘 팬들,'손흥민 재계약' 백지수표 압박까지

2020-10-22 08:10:44

<저작권자(c) AFP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다니엘 레비 회장님, 우리 쏘니 하고 싶은 거 다해줘!"



최근 손흥민 재계약 진행 보도 이후 토트넘 팬들의 반응이 뜨겁다. 22일(한국시각) 영국 매체 HITC에 따르면 팬들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팬페이지 등을 통해 '손흥민이 원하는 모든 것을 다맞춰주라''백지수표를 내주라'며 레비 토트넘 회장을 강하게 압박하고 있다. '손흥민은 토트넘 최고의 선수이며 충분한 연봉인상을 받을 자격이 있다. 그는 월드클래스 선수이며 하루 속히 재계약이 성사되길 바란다'는 팬들의 열망이 쏟아지고 있다.

토트넘과 손흥민의 계약은 2023년 만료된다. 영국 현지 매체들은 토트넘이 주급 15만 파운드(약 2억2000만원)를 받고 있는 손흥민의 연봉을 현재 팀내 최다 연봉자인 해리 케인과 탕귀 은돔벨레의 주급 20만 파운드 수준까지 끌어올려 제시할 것으로 보고 있다.

올 시즌 5경기에서 7골 2도움을 기록하며 리그 득점 1위를 달리고 있는 손흥민을 향해 맨유 등 빅클럽들 역시 관심을 보이는 가운데, 무리뉴 감독이 손흥민 재계약을 원하고 있다. 토트넘 팬들은 토트넘이 가장 사랑하는 에이스, 손흥민을 절대로 놓쳐서는 안된다는 입장이다. 한 팬은 '우리 모두는 손흥민이 얼마나 좋은 선수였는지 어느날 다시 돌아보게 될 것이다. 내생각에 그는 월드클래스 이며 여전히 저평가돼 있다. 지난 10년간 수많은 특별한 선수 가운데 가장 좋아하는 선수'라며 애정을 드러냈다.

또다른 팬은 '우리팀 최고의 선수에게 주급 25만 파운드는 줘야 한다'고 주장했고, 한 팬은 '그는 탁월하다. 무조건 원하는 대로 주라''최고의 선수이자 클럽이 가장 사랑하는 최고의 청년, 지난 시간 그가 토트넘을 위해 보여준 뛰어난 퍼포먼스에 맞는 보상이 필요하다'고 했다. '얼마의 비용이 들든 재계약은 무조건 이뤄져야 한다''원하는 대로 다 줘라' '백지수표를 주고 원하는 대로 사인하게 하라''월드클래스 선수에 걸맞은 월드클래스 계약을 진행하라' '어떤 일이 있어도 팀을 떠나게 해선 안된다'고 구단을 압박했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