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J 철구 "박지선 XX세요" 고인 모독→쏟아진 비난…"박미선 말한건데" 황당 변명[종합]

2020-12-04 09:17:36



[스포츠조선닷컴 김준석 기자] 인터넷 방송 BJ철구가 故박지선의 외모를 비하했다가 논란이 일자 해명을 했다.



지난 3일 철구는 자신의 아프리카TV 채널 생방송에서 한 여성에게 "홍록기 닮았다"라는 말을 듣자 "박지선은 꺼지세요"라고 얘기했다.

실시간 방송에서 이를 지켜보던 시청자들은 철구의 발언을 지적하고 나섰다. 고인 비하에 대한 항의였다.

이에 철구는 "박지선 얘기한 것 아니다. 박미선 얘기한 거다"라고 해명했지만 하지만 시청자들은 철구의 발언에 관해 사과를 요구했다. 결국 철구는 "내가 너무 생각 없이 말한 것 같다. 박미선을 이야기하려고 했던 건데 죄송하다"라고 사과했다.

하지만 이 같은 사과 네티즌들은 "박미선을 이야기하면 괜찮은거냐"라고 항의성 발언을 했다.

1989년생으로 만 31세인 철구는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로 활동하다 2008년 은퇴 후 유튜브를 비롯한 인터넷 방송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하지만 인기와 더불어 각종 기행과 사건사고로 논란을 빚은 바 있으며, 최근에는 아내인 외질혜(본명 전지혜)와 이혼 절차를 밟으러 간다는 영상이 조작이라는 것이 밝혀져 거센 비판을 받았다.

narusi@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