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인웨이와 함께하는 제2회 프리미어 온라인 콩쿠르 및 입상자 연주회 개최

2021-06-14 12:03:24

음악교육 전문 기업 프리미어뮤직이 오는 10월 1일부터 한 달간 '제2회 프리미어 온라인 콩쿠르'를 개최한다. 이번 콩쿠르 수상자들은 6월 1일 오픈한 '스타인웨이 갤러리 서울'의 스타인웨이 홀에서의 입상자 연주회를 갖는다.



스타인웨이 갤러리 서울은 스타인웨이의 국내 공식 수입원인 ㈜코스모스악기(대표 민관기)에서 오픈한 갤러리로, 서초동 예술의전당 앞 악기 거리에 있는 180평 규모의 국내 최대 전시장이다. 공간의 구성은 여러 가지 스타인웨이 피아노 모델이 전시된 쇼룸, 스타인웨이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연습실, 그리고 연주무대에 콘서트 그랜드 피아노(D-274)를 갖춘 스타인웨이 홀 등으로 구성되었다.

스타인웨이는 세르게이 라흐마니노프, 블라디미르 호로비츠, 랑랑, 존 레논, 다이애나 크롤, 허비 행콕 등의 저명한 연주자들을 비롯하여 국내외 여러 오케스트라 소속 많은 피아니스트들이 선택하는 제품이다.

콩쿠르 관계자는 "코로나의 여파로 교육 현장뿐만 아니라 콩쿠르의 방식도 변하고 있다. 시대의 흐름에 맞춰 온라인 경연 방식을 반영해 콩쿠르를 개최하고자 한다."라며 "전 세계의 명성 있는 콘서트홀에서 필수로 구비하고 있는 악기인 만큼, 스타인웨이 홀에서의 연주는 신예 음악가들의 활발한 활동을 증진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프리미어 온라인 콩쿠르는 만 17세 이하의 재능 있는 신예 유망주들이 자신의 실력을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경연 무이다.

부문은 ▲유치부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로 구성되며, 참가 종목은 피아노, 관악, 현악, 성악이다.

전체 대상에게는 상금 100만 원, 부문별 1등 상에게는 각각 상금 30만 원이 수여되며, 전체 대상 및 부문별 1등 상 수상자에게는 스타인웨이 홀에서의 연주 및 촬영기회와 퀄리티 높은 연주 영상이 제공된다.

수상자는 11월 29일 프리미어뮤직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며 참가비는 1곡 9만 원, 2곡 15만 원이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