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맥주, 8입 패키지 코스트코 입점...공격적인 가정 채널 확장 나서

2021-06-23 21:42:53



제주맥주는 대표 제품 2종 제주 위트 에일과 제주 펠롱 에일을 코스트코에 입점시키며 소비자 접점을 넓힌다고 밝혔다.



제주맥주는 코스트코에서 제주맥주 믹스 패키지 판매를 시작한다. 제주맥주 믹스 패키지는 제주 위트 에일 6입과 제주 펠롱 에일 2입으로 구성된 8입 패키지다.

제주맥주는 이번 코스트코 입점으로 국내 크래프트 맥주사 중 유일하게 전국 5대 편의점, 대형마트, 슈퍼 체인, 창고형 마트까지 주요 가정채널 입점에 성공한 국산 맥주사가 됐다.

또한, 안정적인 물량 확보를 통해 공격적인 채널 확장 및 공급 물량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제주맥주는 지난 3년간 연 평균 매출액이 약 148%씩 성장하는 등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수요로 인해 지속적인 공급 부족에 시달려 왔다. 하지만 올해 상반기 양조장 증설이 완료되었고 육지 생산까지 시작해 공급 부족을 해소하고 대량 생산 및 판매가 가능하게 되었다.

코스트코 믹스 패키지에 포함되는 제주 위트 에일과 제주 펠롱 에일은 제주맥주의 대표 제품으로 각 2017년, 2018년 출시되어 오랜 기간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아 온 시그니처 제품들이다. 제주 위트 에일은 제주 감귤 껍질의 상큼함과 섬세한 꽃 향, 입 안 가득 부드럽게 퍼지는 시트러스함이 만나 산뜻한 끝 맛을 선사하는 밀맥주다. 제주 펠롱 에일은 제주의 곶자왈을 모티브로 한 페일 에일로 신선한 열대 과일의 아로마와 쌉싸름한 끝 맛이 어우러져 반짝이는 홉의 향연을 느낄 수 있다.

제주맥주 문혁기 대표는 "이번 코스트코 입점을 시작으로 제주맥주를 언제 어디서도 쉽고 빠르게 만나볼 수 있도록 채널 확장 및 공급 물량 확대에 집중할 것" 이라며 "제주맥주는 소비자들이 다양한 맥주 문화를 자유롭게 향유할 수 있는 한국 맥주 '제 3의 물결'을 리딩하기 위해 계속해서 혁신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한편, 제주맥주는 2017년 8월 세계적인 기업 브루클린 브루어리의 아시아 첫 자매 양조장으로 출범했다. 2021년 5월 26일 한국 맥주 시장 최초로 코스닥에 상장하며 한국 맥주의 질적, 양적 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제주맥주는 2020년 총 판매 매출액 335억원을 달성, 연평균 148%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이로 인해 작년 5월부터 지속적인 품절 대란이 일어났으나 올해 6월부터 물량 공급을 안정화시켜 유통망 확대 및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