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쏘니는 이적설이 없는거야?" 아스널 전설 이상한 주장 '손흥민 NO 이적설, 이해할 수 없다'

2022-05-26 08:43:09

손흥민. A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류동혁 기자] "아니 왜 이적설이 없는거야?"



아스널 전설 이안 라이트는 이렇게 말했다.

영국 풋볼런던은 26일(한국시각) '아스널 전설 이안 라이트가 토트넘 손흥민에 대해 이상한 주장을 한다(Arsenal legend makes 'strange' claim about Heung-min Son at Tottenham)'며 '왜 손흥민이 다른 클럽과 이적설이 없는 지 이해할 수 없다'고 보도했다.

트랜스퍼마르크트는 '손흥민은 올 시즌 23골을 넣었고, 9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하면서 (EPL 선수들 중) 가장 생산적 한 시즌을 보냈다'고 극찬햇다.

아시아 선수 최초로 EPL 골든부츠를 수상했다. 게다가 페널티킥 골이 없었다. 틀랜스퍼마르크트는 '손흥민의 업적은 경이롭다'고 했다.

이안 라이트는 '그는 두 발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며 골을 넣을 수 있고, 팀을 이끌 수 있는 능력이 있다. 왜 더 많은 팀과 연결되지 않는 지 이해할 수 없다. 손흥민은 리그에서 최고 선수가 될 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손흥민이 좋다'고 했다.

라이트는 1991년부터 1998년까지 아스널에서 뛰었다. 1990년대 아스널 전성기를 이끌었던 아스널 역사상 최고 공격수 중 한 명으로 평가받는다.

풋볼런던은 이안 라이트의 인터뷰를 보도한 뒤 '손흥민이 토트넘에서 선수생활을 마무리할 수도 있다. 스퍼스 팬들은 소니가 클럽을 사랑하는 것이 얼마나 행운인 지 알게 될 것'이라고 했다.

2015년 토트넘에서 EPL에 데뷔한 손흥민은 토트넘과 2025년까지 계약돼 있다. 주급 20만 파운드(약 3억1600만원)이고 인센티브는 별도다. 해리 케인, 탕귀 은돔벨레와 팀내 최고 주급이다. 류동혁 기자 sfryu@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

Cl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