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국주 "건물 구입했다 관리 어려워 아파트 매입" ('자본주의학교')

2022-08-20 08:12:18



[스포츠조선닷컴 이우주 기자] '자본주의학교' 이국주가 부동산 투자 경험으로 남다른 부동산 재테크 강자 임을 고백했다.



오는 21일 밤 9시 20분에 방송되는 KBS 2TV '자본주의학교'(연출 최승범)는 10대부터 MZ세대까지 요즘 애들의 현실적인 경제 스터디를 담은 예능프로그램. MZ 세대를 위한 재테크 '불나방 소셜투자클럽', 창업도전기 '자본주의 식당'을 선보인다. 이 중 오늘 방송되는 '불나방 소셜투자클럽'에서는 부동산 재테크 강자 이국주와 부동산 수익을 코인에 투자했다가 실패한 은광의 사연이 공개되어 시선을 모은다.

이날 출연한 이국주는 '부동산에 큰 눈이 있다'며 자신의 재테크 능력을 칭찬하는 말에 "저는 돈을 흘리는 스타일이라 현금을 갖고 있으면 다 쓴다"며 "제가 건물을 샀었는데 관리가 너무 힘들어서 차라리 그걸 팔고 제가 사는 집을 좀 늘리자 해서 아파트로 옮겼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현실적이면서도 실속을 챙기는 이국주의 부동산 재테크 전략을 돋보이는 부분.

이국주는 이어 "그래도 현금으로 갖고 있는 것보다 집이나 건물을 갖고 있는 게 낫지 않나"라고 자신의 재테크 소신을 덧붙였다.

이어 부동산 재테크 이야기를 이어받은 서은광은 "군 입대 전에 상가를 사서 요식업을 했었다"며 "근데 전역하자마자 팔았다. 3억에 사서 3억 6천에 팔았는데, 양도세 등 세금을 빼면 수익이 거의 안 났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그러자 데프콘은 "그럼 (상가를 판) 그 돈이 어디 갔냐"고 농담을 던지자, 투자클럽 멤버들은 "그게 다 코인으로 간거냐?"라고 하자 은광은 "여기까지만 할게요"라며 서둘러 수습에 나서 양파껍질처럼 까도 까도 새롭게 등장하는 재테크 실패담으로 웃음을 자아냈다는 후문.

이에 이국주의 부동산 재테크 성공담과 함께 주식 코인에 이어 부동산 재테크 실패까지 공개하게 된 서은광의 스토리는 이번주 '자본주의학교'에서 공개된다.

KBS 2TV '자본주의학교'는 매주 일요일 밤 9시 20분에 방송된다.

wjlee@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

Cl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