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닥에 올레드 깔았다…LGD, 국내 첫 투명 OLED 플로어 솔루션

2022-11-30 10:04:35

SM브랜드마케팅의 플래그십스토어 '광야@서울'을 방문한 고객이 LG디스플레이 투명 OLED 33대로 구성된 '투명 OLED 플로어 솔루션'을 경험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M브랜드마케팅 매장에 OLED 33대…공간 효율성 극대화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 LG디스플레이가 투명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를 매장 바닥에 설치해 신개념 디스플레이로 활용하는 솔루션을 선보였다.

LG디스플레이는 서울 성수동에 있는 SM엔터테인먼트 그룹 계열사 SM브랜드마케팅의 신규 플래그십스토어 '광야@서울'에 투명 OLED 플로어(T-floor) 솔루션을 국내 최초로 적용했다고 30일 밝혔다.

광야@서울 매장 라운지 바닥에는 55인치 투명 OLED 33대가 설치됐다. 이를 통해 음반과 아이돌 기획 상품을 진열하고 다양한 그래픽 효과와 상품 정보를 홀로그램처럼 구현했다.

이 솔루션은 투명 OLED를 바둑판처럼 이어 나가는 방식으로 원하는 크기만큼 무한히 확장할 수 있다.
또 기존 LED보다 발열이 적고, 특수 강화유리를 적용해 방문객과 설치물의 하중도 안전하게 견딜 수 있다.

광야@서울에는 투명 OLED와 상품 진열대, 일반 OLED를 결합한 '오브제 쇼케이스'도 설치됐다. 투명 OLED를 통해 상품 정보, 그래픽 효과 등을 입체감 있게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LG디스플레이의 투명 OLED는 화소 스스로 빛을 내는 OLED의 장점을 극대화한 기술로, 기존 유리창을 대체할 수 있을 만큼 투명도가 높고, 얇고 가벼워 다양한 영역에 적용되고 있다.

LG디스플레이 조민우 투명사업담당은 "고객이 원하는 공간 어디에나 적용할 수 있는 투명 OLED만의 무한한 확장성을 기반으로 바닥은 물론 벽이나 천장 등 다양한 공간의 활용성을 높이는 솔루션을 꾸준히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ihun@yna.co.kr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Cl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