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MY플레이스와 '네이버 페이 내 자산' 연동…"금융마이데이터 적용 첫 사례"

2022-12-04 11:22:16



네이버가 MY플레이스와 네이버파이낸셜의 마이데이터 기반 자산관리 서비스인 '네이버페이 내 자산'을 연동, 카드 이용 내역만으로도 장소 방문 인증과 리뷰쓰기가 가능해 진다고 4일 밝혔다. 네이버 서비스에 금융 마이데이터를 적용시킨 첫 사례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MY플레이스에서 '리뷰쓰기' 이용 시 방문 인증 방법으로 기존의 영수증 인증 뿐만 아니라 카드내역 불러오기를 선택할 수 있다. 약관 동의를 거치면 네이버페이 내 자산 서비스에 등록된 카드의 최대 3개월 간의 이용 내역 중 음식점과 카페, 미용실 등 리뷰 작성이 가능한 장소에 대해 '리뷰쓰기'가 활성화된다.

향후 네이버페이 내 자산 서비스 영역에서도 바로 MY플레이스 리뷰정보를 조회하고 리뷰작성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카드결제 외에 네이버페이 포인트·머니를 이용한 현장결제 내역으로도 MY플레이스 리뷰작성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방침이다.

박홍석 네이버파이낸셜 MyData&팀 책임리더는 "서비스 연동을 통해 더 많은 MY플레이스 사용자들이 리뷰에 더 활발하게 참여할 뿐만 아니라, 네이버페이 내 자산을 통해 금융자산도 더욱 똑똑하게 관리할 수 있길 바란다"며 "MY플레이스를 비롯한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와 금융 마이데이터에 기반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신규 서비스를 지속 발굴해, 네이버페이 내 자산만의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

 
Clicky